[금요저널] 송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 3층 강의실에서 ‘반려동물 에티켓 누구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는 2022년 동 계획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주민들을 위한 반려동물 돌봄 및 에티켓 교육을 실시해 펫티켓 미준수로 인한 갈등과 분쟁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주민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가질만한 반려동물 마사지 질병대처법 개정된 동물보호법 행동교정 등 알찬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송도3동에 거주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6일까지 매주 금, 토에 걸쳐 총14회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아파트 입주민들의 편의와 접근성을 고려해 아파트로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하며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송도더샵센트럴시티 아파트에서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정석 송도3동 주민자치회장은 “반려동물 에티켓 누구나 교육을 통해 우리 마을에 더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반려동물과 관련해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개설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