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세계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인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이 7월 26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팔팔어묵탕’의 김흥식 작가와 함께 여름방학 독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 ‘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돼 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그림책 만들기 수업과 글쓰기 수업을 준비했다.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 ‘내가 그린 그림책’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7월 26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4회에 진행된다.
다양한 그림책 소개 캐릭터 만드는 법 스토리 만드는 법 그림책 만들기 등 개성 있는 나만의 그림책을 완성해보는 어린이 작가 체험 프로그램이다.
‘글쓰기 더하기’프로그램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화, 수요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글쓰기는 왜 재미없을까? 글쓰기는 어떤 것들로 이루어져 있을까? 글쓰기를 게임처럼 즐기는 방법 매일 글을 쓰는 방법 순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함께 읽고 글쓰기를 쉽게 시작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독후활동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내가 그린 그림책’은 7월 12일부터, ‘글쓰기 더하기’는 7월 19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