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하반기 도서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광명도서관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흥미와 힐링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강좌로 구성됐다.
성인 아카데미에는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지는 역사를 북아트와 융합해 나만의 책을 만들면서 성취감과 역사적 내용을 배워보는 ‘북아트 지도사 과정’ 다양한 명시를 배우고 아름다운 시구절을 함께 낭송하며 그 기법을 알아가는 ‘시사랑~ 낭송교실’ 이제는 글쓰기가 대세 실용적인 글쓰기를 통해 나를 표현하는 ‘일상에서 글감 찾는 실용적 글쓰기’ 등 새로운 분야의 강좌가 추가됐다.
어린이 아카데미로는 그림책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고력을 높이는 ‘호기심 쑥쑥, 질문하는 그림책’ 역사 속 숨은 미술과 과학을 체험활동을 통해 배우는 ‘미술에서 과학으로~디딤돌 역사’ 동화를 읽고 생활 속 숨은 과학 원리를 배워보는 ‘머리 쏙 즐거움 팡 체험 과학’ 등 교과 분야와 접목된 융복합 프로그램이 새롭게 준비됐다.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은 8월 26일에 성인강좌는 오전 10시, 어린이강좌는 오전 11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교재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 응시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광명도서관 관계자는 “광명도서관은 다양한 강좌로 시민들에게 시민 평생 학습권을 지속해서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광명도서관 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풍성한 지식의 만찬을 즐기고 지식에 대한 열망과 지적 호기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