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가 8월 월례회의에서 2022년 주민총회 일정과 사업의제를 확정하고 많은 주민들의 주민총회 참여를 위해 본격 홍보에 나섰다.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19일 열린 월례회의에서 총 8개의 사업의제를 선정했다.
관고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사업의제 발굴을 위해 장마와 무더위 속에서도 주민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설문조사에 참여했던 한 위원은, 이웃 주민들을 직접 만나며 설문조사를 하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우리 마을 문제와 개선방안을 함께 얘기하다 보니,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2022년 관고동 주민총회는 9월 7일 오후 3시 관고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주민자치회 사업의제 투표를 비롯해 주민자치회 활동 현황보고 주민참여예산 사업 설명, 자치계획 보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많은 투표 참여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더불어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8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는 온라인 사전투표를,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는 관고전통시장과 관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사전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완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로 전환되고 처음으로 개최하는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내실있는 주민총회로 만들자며 위원들의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