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아이의 미래가 행복한 보육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는 경기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어린이집 145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내 행사 등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대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센터 개소 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집 내 행사 및 보육시 필요한 물품 중 한시적으로 이용하는 물품의 경우 구입 및 보관이 용이하지 않아 추진하기에 어려움이 다소 있는데, 센터에서 주제에 맞는 물품을 대여 서비스함으로 어린이집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들이 주제에 맞는 행사 및 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 보육의 질을 향상하는 효과를 도모하고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2년 5월 부터는 거리두기 방역수칙이 해제되면서 코로나19로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였던 어린이집들이 6월 부터는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하는 곳이 많아져 물품대여 수요가 점차 늘어났다.
센터는 보유중인 물품을 정비하며 어린이집 선호도가 높은 팝콘기계와 이젤을 추가 구입 함으로써, 어린이집 행사 시기가 비슷함을 고려한 수요에 대한 사전 보완과 품질에 대한 점검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또한 2021년도 뽑기기계, 흡연예방 교구 등 품목 추가시 물품 정보안내를 추가한 것에서 더 보완해 2022년 신규 행사 물품인 룰렛판은 6월 이천시평생학습축제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해 이용자의 이용에 대해 분석함으로 어린이집 대여물품으로 확대를 추진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행사시 활용법도 함께 안내함으로 어린이집에서 사전 정보를 통해 행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