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 청년동은 ‘N Month class’의 하나로 9월 7일부터 이모티콘 클래스 ‘10주 만에 이모티콘 작가되기’를 진행한다.
‘10주 만에 이모티콘 작가되기’는 N잡러, 프리랜서를 바라는 청년들 및 이모티콘 작가가 되고 싶거나 나만의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강좌는 카OO톡에서 ‘곰곰’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채연 강사가 진행한다.
강채연 강사는 ‘곰곰’으로 활동하기 전 공대생이었지만 비전공자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고 한 달 만에 카OO톡의 이모티콘 작가로 활동을 시작해 그림이나 이모티콘을 전공하지 않은 청년들의 마음을 잘 헤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주 만에 이모티콘 작가되기’는 총 10회의 과정으로 ▼프로크리에이트 기능 배우기 ▼이모티콘 기획하는 방법 ▼기획안 만들기 ▼멈춰있는 이모티콘 만들기 ▼움직이는 이모티콘 이론 및 기능 배우기 ▼움직이는 이모티콘 실전 ▼제작 이모티콘 피드백 및 제안 방법 ▼캐릭터 굿즈 만드는 방법 등으로 구성되며 회차별로 강의 내용과 관련된 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이모티콘 클래스가 청년들에게 신선한 취미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신입 이모티콘 작가가 탄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N Month class’ 이모티콘 클래스는 8월 30일까지 수강자를 모집하며 31일에 대상자가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