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5060신중년 프로그램 토요예술캠프 “우리동네 쉼터 벤치디자인 4개 재능기부”예스파크 편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2-08-26 13:26:01
[금요저널] 신둔면 평생학습센터는 5060신중년 사업 토요예술캠프 “우리동네 쉼터 벤치 디자인”프로그램을 7월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5060신중년 토요예술캠프는 이천시 평생학습 공모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신둔면에서는 토요예술캠프 우리동네 쉼터디자인 조성으로 공공장소에 비치되어 있는 의자 및 쉼터 등에 디자인 학습을 통해 지역을 위한 공동체 역할과 재능을 마을과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마을주민 모두가 이로운 수혜자로서 평생학습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첫번째로 신둔 예스파크 쉼터 의자 4개를 선정 도자기 축제시 관광객의 편의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으로 도자 캐릭터와 아크릴화로 디자인해 신둔 예술캠프를 통해 예스파크 왕오경회장을 모시고 작품을 전달했다.
토요 예술캠프는 정개산 쉼터 디자인, 지역단체 및 동아리 등 계속해서 재능기부 릴레이로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 환원할 계획으로 많은 분들이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
최현규 신둔면장은 토요예술캠프는 예술동아리의 재능을 기반으로 기획한 사업으로 지역의 공적영역에 재능기부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평생교육의 가치를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며 재능학습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