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30일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2년 장호원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2년 올 한해 장호원읍 주민자치회 현황상황을 보고하고 2023년 장호원읍 안건의제 4건 투표와 2023년 장호원읍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 목록을 현수막에 게시했다.
주민총회 본투표에 앞서 진행한 사전투표인 온라인 투표 149명, 현장 투표 69명으로 총 218명의 장호원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공정한 개표과정을 거친 투표결과 투표참여자의 과반수 이상 찬성표를 얻어 2023년 주민자치계획 4건에 대한 우선순위를 최종 확정 했다.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확정된 주민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관련부서와의 협의 및 주민자치회 회의를 통해 세부계획을 수립해 내년도에 시행할 예정이다.
정재창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참여해주신 장호원읍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총회를 통해 확정된 사업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병재 장호원읍장은 “주민총회를 위해 사전투표부터 본행사 기획과 진행까지 고생하신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장호원읍 주민자치가 활성화되어 많은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