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9월 14일까지 학부모리더 심화과정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학부모리더 연수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부모회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본·심화과정으로 운영한다.
기본과정은 학부모회 임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상반기에 운영됐고 심화과정은 기본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교육청에서 운영된다.
심화과정 연수 내용은 학부모지원 정책의 이해 학부모회 구성 학부모회 활동과 운영 사례 등이며 3시간씩 7회 총 오후 9시간 운영된다.
연수는 시흥, 성남, 의정부, 김포 4개 권역에서 권역당 25명씩 총 100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수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경기학부모참여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모집 결과는 23일 오후 3시 누리집과 경기학부모소통앱을 통해 발표한다.
도교육청 윤성희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이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부모들과 경기교육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에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주제로 기본과정 연수를 운영했으며 3,0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