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립마장도서관은 2022년 상반기, 노년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시니어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니어들은 ‘도서관 오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했으며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따라 마장도서관은 2022년 가을, 시니어들이 도서관에서 더욱 풍부한 정서적 교감을 경험하면서 즐거운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액티브 시니어 프로그램 ‘두 번째 소풍’’ 이라는 타이틀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꽃 활용 수업, 그림책 심리 치료 수업, 미술수업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이 마무리 된 후에는 ‘시니어 독서동아리‘를 결성해 정기적인 독서모임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2022년 9월 2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또는 전화로 접수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액티브 시니어 프로그램 ‘두 번째 소풍’’ 운영을 통해 시니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활기차고 건강하게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시니어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파악해 향후 프로그램 기획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