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의 행복한 교육도시 구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배달강좌’가, 9월 28일 7군단 북진홀에서 신임장교 3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배달강좌 원데이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번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7군단 신임장교 전입에 따른 동기생의 날 행사 중 장병들 간의 소통 향상을 위한 교육 수요에 이천시에서 운영하는 맞춤형 배달강좌가 제공되며 이루어졌다.
배달강좌는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하는 DISC 행동유형 소통전략’이란 주제로 DISC 4가지 행동유형별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의 행동유형 분석을 통해 유형별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식과 갈등을 피할 수 있는 대화 방법을 배우는 보람된 시간이었다.
군 관계자는 “초임장교 교체시기에, 전입에 따른 조기적응 필요성과 근무기강 확립, 생명존중 활동까지 포괄할 수 있는 교육으로 적절했다”며 “의사소통 방법 역량 강화로 군 조직 내에서 장병들이 새로운 환경과 조직생활에 순조롭게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이와 같은 교육 기회를 마련해준 이천시에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천시 맞춤형 배달강좌는 원데이 특강 이외에도 상·하반기에 학습팀당 20시간의 강사료 지원으로 시간 공간의 제약이 없는 학습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다.
상반기는 페이퍼플라워, 규방공예, 메타버스교육 등 7개 학습팀이 운영됐으며 하반기는 현재 풀짚공예, 아동 푸드테라피, 통기타, 페이스페인팅 등 9개 학습팀이 다양한 분야의 배움교실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