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오는 10월 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광명시 음식문화축제’와 ‘2022년 광명 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10시부터 시작되는 음식문화축제는 시민들의 식습관과 음식소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비누 만들기 어린이 영양교육 미각테스트를 통한 알맞은 나트륨 식사방법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바나나 우유 만들기 낭비없는 음식문화 실천 서약 등 5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우리시 모범음식점, 위생등급제, 안심식당 등을 안내하는 리플렛을 배부해 시민들에게 우수 음식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2022년 광명 뷰티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색의 세계를 주제로 하는 헤어쇼를 진행하며 네일아트, 머리 손질, 페이스페인팅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14년에 열렸던 헤어뷰티쇼 이후 8년 만에 개최되는 미용 축제로 관내 미용인과 미용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랜만에 야외에서 음식문화축제와 뷰티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시민들께서는 다양한 문화축제에 참여해 다시 찾은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