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시는 지난 15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대학생 프로젝트 리더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리 청소년 행복 창의 의제 이그나이트’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지원을 받아‘구리 청소년 행복 창의 의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9일에는 의제 프로젝트 워크샵을 통해 의제 활동에 대한 이해 학습을 진행했고 타운홀 미팅을 개최해 ‘청소년 안전, 교육, 문화, 관계’ 영역에 대한 문제 인식을 하고 문제 정의를 토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4개팀이 의제을 발표했고 청소년 청중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4개의 우수 의제안이 선정됐으면 다음과 같다.
청소년 언어 습관 개선을 위한 규제가 아닌 긍정적인 프로그램 개발 제안 청소년 블라인드 게시판 : 청소년 신문고 제안 거리 캐릭터 활용 쓰레기통 설치 및 인식 개선 팜플릿 제작 제안 청소년들의 도덕성·인성 함양을 위한 가족과 함께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 확대 제안 11월에는 선정된 우수 의제 홍보 및 캠페인 등 본격적인 청소년 주도의 실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구리시는 미래를 위한 알찬 교육이라는 정책 비전을 두고 청소년의 주도성 강화를 위한 정책을 펼치다 앞으로도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