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현동, 제2기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공개모집
[금요저널] 신현동은 10월 20일부터 제2기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공개모집 공고를 시작해, 11월 9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대표기구로 시흥시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각 동에 설치된다.
주민의 대표인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주민의 자치활동 강화와 풀뿌리자치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신현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사업장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 종사자, 신현동에 소재한 학교, 기관, 단체에 속하거나 신현동 외국인 등록대장에 등재돼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을 구성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주민자치회와 관계없는 외부 인사 5명을 위원선정위원회로 별도 구성해 직접 심사한다.
신현동 주민자치회는 출범 이후 동 특성에 맞는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주민총회를 개최하거나 마을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현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이후, 면접은 오는 11월 28일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김선욱 신현동장은 “주민들이 신현동 주민자치회 안에서 그들의 마을을 바꾸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신현동 행정복지센터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