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청
[금요저널] 동두천시보건소는 이달 27일부터 18~59세 연령층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개량백신 접종을 사전예약 및 당일접종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대상이 건강취약계층에서 18세 이상 모든 성인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로 확대됐으며 백신 접종간격은 마지막 접종일이나 확진일 기준 4개월 이후다.
예약은 3가지 백신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오미크론 초기 변이인 BA.1을 활용해 만든 모더나의 2가 백신과 화이자 2가 백신, 그리고 하위 변종인 BA.4와 BA.5 변이를 활용한 화이자 2가 백신 등 3종이다.
3가지 백신 중 권고 우선순위를 두지는 않아 접종자가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
3가지 백신 모두 27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나, 백신별 접종 일정이 도입시기에 따라 상이하다.
모더나BA.1 백신은 당장 사전예약 없이도 당일접종 가능하고 사전예약 시 접종은 다음달 7일부터 가능하다.
화이자 BA.1 백신은 다음달 7일부터 당일접종과 예약접종이 가능하고 화이자 BA.4/5 백신은 다음달 14일부터 당일접종과 예약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개량백신으로 접종이 불가능하거나 원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유전자재조합 백신도 보조적으로 활용되며 사전예약일은 동일하고 예약접종은 다음달 7일부터 가능하다.
동두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독감이 유행하는 겨울을 잘 이겨내기 위해 동절기 추가접종에 꼭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