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축제관광재단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시박람회 ‘KOREA MICE EXPO 2022'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대한민국 최대 마이스 산업 전시박람회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각 지자체 및 국내외 MICE 산업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은 박람회에 직접 참가해 전시 부스를 구성하고 MICE산업 관계자 및 현장 관람객 대상으로 각종 홍보물을 배포하고 머드테마파크 홍보 SNS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또한 주요 지자체 관련 기관과의 업무 협의를 하고 대만 최대 아웃바운드 여행사인 라이언트래블(Lion Travel)을 비롯한 미국, 인도네시아, 싱가폴, 태국 등 해외 마이스 산업 관계자와 다수의 전문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보령머드테마파크는 지난 7월 개관 이후 짧은 기간 동안 약 52건의 크고 작은 행사를 유치해 성공리에 운영 지원을 했다.
특히 타 시도에 위치한 기업체 워크숍을 다수 유치하여 행사 참가자와 동반 가족의 보령 방문을 이끌어 관내 숙박 시설 및 음식점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머드테마파크는 내년에 컨벤션관과 머드체험시설이 결합된 충남권 최초의 하이브리드형 테마파크로 거듭날 것이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행사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