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의 눈으로 자치경찰 치안정책 제안한다 -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삼일공업고등학교와 자치경찰제 발전 위한 업무협약

    ○ 22일 수원 삼일공고와 경기도 자치경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기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 위촉으로 청소년 치안정책 제언 등 상호 협력하기로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2-11-22 18:47:51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경기도 자치경찰제 활성화를 위해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들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으로 위촉했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과 김동수 삼일공업고등학교 교장은 22삼일공고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삼일공업고등학교+업무협약1

    협약에 따라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1·2학년 학생 48명을 경기도 자치경찰 청소년 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자치경찰 정책자료 공유 자치경찰사무 체험 기회 제공 청소년 관련 캠페인 활동 등을 하고 삼일공고는 청소년 관련 치안정책 제언 치경찰제 활동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자치경찰+청소년+지원단으로+위촉2

    위원회는 이번 협약과 청소년 지원단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 눈높이 정책을 발굴하는 한편, 경기도 자치경찰제의 활성화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덕섭 위원장은 국내 특성화고 최초로 경찰사무행정과가 신설된 삼일공업고등학교와 전국 최대 치안수요를 담당하는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협력해 자치경찰제의 인지도를 높이고 도민(청소년)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치안시책을 개발·추진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자치경찰+청소년+지원단+발대식3

    김동수 교장은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들이 경기도의 자치경찰 활성화에 협조할 수 있어서 기쁘다청소년의 눈으로 자치경찰 관련 치안정책 제언을 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713일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