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은 11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허준한방의료클러스터 시민추진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이용욱 의원과 파주시허준한방의료클러스터 시민추진위 관계자는 파주시 허준선생 관련 관광사업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했다.
파주시허준한방의료클러스터 시민추진위 관계자는 “2020년부터 허준선생 관련 관광사업 개발 용역을 발주하고 2021년 허준선생 묘역에서 시민추진위 발대식을 하는 등 파주시의 허준선생 관련 관광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으나, 파주시에서는 허준선생 묘역 정비 정도로만 계획하고 있다”며 허준선생 관광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적어 사업규모가 축소되고 관광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이용욱 의원은 “파주시는 많은 문화유산 관광자원을 갖고 있어, 관내 관광사업 개발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잘 인지하고 있으나, 관광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유관기관들이 풀어야 할 당면문제가 많다.
허준선생 관련한 사회적 이슈와 관심도가 낮아져서 사업추진에 불리한 시기이므로 이런 때일수록 시민추진위에서 지속해서 목소리를 내어 관련 사업에 관해 관심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직접적으로 사업추진을 지원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