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중랑구가 중랑구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배움의 즐거움을 널리 홍보하고자 평생교육 슬로건을 주민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중랑구 평생학습 참여의 기쁨과 즐거움을 표현하는 간결하고 창의적인 문구로 평생학습의 가치와 필요성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9일까지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들은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중랑구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랑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내부 심사 및 주민 선호도 조사를 함께 반영해 최종 슬로건을 선정하며 선정된 슬로건은 중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홍보물 등에 사용되어 구민 평생학습 홍보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과 함께 평생교육 슬로건을 만드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정책을 펼쳐 모든 구민이 평생에 걸쳐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구민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며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중랑구 평생교육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2018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로 활발하게 평생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0년도에 평생교육 지원조례를 수립하고 정규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평생학습 등 관학협력, 민관협력 프로그램도 다수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구민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한 사업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일환으로 5개년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과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