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류재하)은 3월 2일(목)에 유아 6명을 대상으로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입학식은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으로 이루어졌으며 입학생(6명)과 학부모, 그리고 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석하였다.
□ 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청송의 도서·벽지의 유치원임에도 불구하고 입학생이 전년도(3명) 대비 2배가량 크게 늘었다. 입학식은 류재하 원장의 입학선언으로 시작하여 준비한 꽃 인형과 입학선물을 유아들에게 증정하였으며 교사 및 교직원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6명의 입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격려해주었다.
□ 입학식을 마친 뒤에는 담임선생님과 학부모님의 면담 시간을 가졌다. 담임선생님은 자신의 교육적 철학과 유아지원계획에 대해 학부모님과 서로 소통하며 개별 유아들의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랑반 김00 학부모님은“올해 친구들이 많이 늘어 기쁘다. 또한 앞으로 함께 할 담임선생님과 교사들을 만나니 안심이 되며 앞으로 있을 여러 가지 체험학습과 교육적 지원도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 류재하 원장은“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 이렇게 많은 유아들이 입학하게 되어 영광이며 환영한다. 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작년에 리모델링 작업을 거쳐 교실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유아들이 좋은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 방과후특성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매주 놀이영어, 놀이음악 강사들을 초빙하여 양질의 수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그 밖에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리며 오늘 이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다시 한 번 우리 6명 입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