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3월 16일 제3차 위원회를 개최해, POSCO홀딩스, 삼성중공업, 신한지주 등 총 10개사의 정기주주총회 안건 중 사내이사 등 임원 선임, 정관 변경, 이사 보수한도 등에 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POSCO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서면에 의한 의결권 행사 폐지의 건’에 대해 주주총회 참여 경로 축소 등 주주권익 침해 우려를 이유로 ‘반대’하고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했다.
삼성중공업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에 대해, 보수한도 수준이 보수금액에 비추어 과다하다고 판단해 ‘반대’했으며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했다.
신한지주 정기 주주총회 안건 중 사내이사 진옥동 및 사외이사 성재호·이윤재 각 선임의 건에 대해 기업가치 훼손 내지 감시의무 소홀 등을 이유로 ‘반대’하고 그 외 안건은 모두 ‘찬성’ 결정했다.
‘메리츠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BNK금융지주, 롯데칠성음료, 현대모비스, 현대홈쇼핑’ 메리츠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BNK금융지주, 롯데칠성음료, 현대모비스, 현대홈쇼핑의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 대해서는 회사측 제안에 모두 ‘찬성’ 결정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