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및 기업을 찾습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 공고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3-29 15:56:52




    교육부



    [금요저널]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는 ‘2023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을 3월 29일에 공고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으려면 3월 29일부터 5월 30일까지 공공부문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으로 민간부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으면 해당 기관에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우수기관 담당자 연수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06년부터 시작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능력을 중심으로 인사를 관리하고 재직자에게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과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2022년까지 총 1,588개 기관을 인증했다.

    민간·공공부문 인증위원회는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서류·현장심사를 거쳐 9월 중에 인증기관을 심의·선정하고 인증수여식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수기관 인증을 희망하는 공공부문의 공공기관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을 통해 온라인·우편을 통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은 하위기관과 탈락기관 중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을 제공해 기관의 인적자원관리·개발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부 이윤홍 인재정책기획관은 “급변하는 업무환경 속에서 공공기관이 먼저 인적자원개발에 관심을 두는 것은 중요하다”며 “교육부는 인적자원개발을 선도하는 우수한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수기관 인증을 희망하는 민간부문 기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올해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된 기업에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해 기술보증기금의 일자리창출기업에 대한 보증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고용노동부 권태성 직업능력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기술과 산업구조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기업의 인적자원개발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업과 조직의 수준은 결코 근로자의 수준을 뛰어넘을 수 없다는 자세로 인적자원개발에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은 기업을 선정해, 이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