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이 4일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대표단과 접견회’에 참석했다.
접견회에는 순두이자브 나산바트 다르항올도의회 의장, 부양달라이 엘덴툴가 다르항올도의원, 주르가다이 볼로르솝드 상공회의소장이 참석했으며 몽골 다르항올도의회와의 양해각서 갱신 관련 사항, 불용소방차 무상 양여 관련 사항, 보건·교육·농업 관련 사항 등을 논의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보건의료인 연수, X-ray·초음파 장비·소방차 지원 등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는 몽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몽골 다르항올도의회 관계자 분들과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님, 임채호 전 경기도 정무수석님 등 10년 전 mou 체결과 오늘 접견회를 위해 힘써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접견회에는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황진희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조성환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임채호 경기도 초대정무수석, 김종석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백승기 경기도의회 비서실장이 참석했다.
한편 경기도의회와 다르항올도의회는 2013년 10월 다르항올도의회 의장의 경기도의회 방문을 시작으로 2014년 친선관계 확립 MOU 체결 등 12회의 상호방문을 이어왔으며 경기도의회는 9대 의회부터 지금까지 친선의원연맹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