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2023. 4. 5.(수), 11시 노을관 세미나실에서 2023학년도 학교급식점검단 구성에 따른 위촉식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은 김태균 평생교육건강과장을 단장으로 교육지원청 급식담당자 4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 학부모 8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날 학교급식점검단 활동 전에 위촉장 수여 및 점검단의 전문성을 높이는 학교급식 위생교육 등의 연수도 병행 실시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포항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은 앞으로 2년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급식소 및 식재료 납품업체 등 현장을 방문하여 급식 과정 전반에 대해 지도 점검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포항 관내 각급학교에서는 학교급식소위원회를 포함한 학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 검수 참여 등 급식 모니터링으로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이고, 현장에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
김태균 평생교육건강과장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사전에 위생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당부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학교급식점검단 활동으로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및 급식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