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중학교(교장 장재익)는 4월 3일(월)부터 4월 7일(금)까지 학교폭력예방주간으로 정하고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학교폭력예방주간 슬로건은 ‘친구를 위해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가 되어 주세요.’로 정하고 학생들이 학교폭력을 예방․근절하고 내실화하여 학생의 인권존중 및 자율적인 학교풍토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특히 이번 학교폭력예방 교육은 전담경찰관님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근절 서약 캠페인, 학급 단합 동영상 만들기 공모전, 선플달기 활동, 학교폭력예방 퀴즈 등 학생 자치회에서 주도하고 학생 참여 및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참여한 김상윤 전담경찰관은 “학생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참여 후기를 남겼고,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준비한 의성중 3학년 성문경학생은“이번 활동을 통해서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의 자세로 도움이 필요한 친구가 있다면 용기내어 도와주겠다.”라고 말하였다.
❍ 장재익 교장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학교폭력의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고, 그 문제와 양상이 다양하고 수도 증가하고 있어 이번 ‘학교폭력 예방 주간’행사를 통해 학교생활 및 일상생활에서 상대방의 입장을 공감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