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 20일 “경기도형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4-21 09:18:46
[금요저널]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은 의원연구단체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의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20일 오후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경기도형 일자리 창출’ 등 정책 대안을 모색키로 했다.
고준호 의원이 회장을 맡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는 이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경기도형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연구 : 일자리 정책환경 분석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 연구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보고회는 회장인 고준호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김정영 의회운영위원장, 이한국, 이상원, 김도훈, 이인애 의원과 연구수행자인 공공자치학회 윤준희, 김필두 박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에서 고준호 의원은 “경기도 차원에서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산업 중심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경기도형 일자리정책’ 환경조성을 위한 대안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며 “전문성있는 연구용역를 통해 경기도의 성장동력 확충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점 전환과 기반 마련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연구용역 착수보고에서 김필두 박사는 “경기도의 경제 및 정책 환경 분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요에 대한 진단을 통해 신규 사업 대안 및 기존 사업 개선안을 도출할 계획”이라며 “특히 경기도형 경제활성화 정책개발을 위한 조례 제·개정 대안을 도출하는 한편 필요시 관련 법령 개정 건의 등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준호 회장은 “중앙정부의 새로운 핵심 정책에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선도적으로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며 “경기도의원과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경기도형 경제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