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미디어센터는 2023년 8월 2일부터 연말까지 어린이 대상의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체험은 안성시 관내 6세 ~ 초등학생을 포함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미디어를 통한 자기 표현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성미디어센터의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은 크로마키 체험 TV 뉴스 제작 체험 폴리체험 더빙 체험 등이 있다.
‘크로마키 체험’은 녹색 크로마키 천을 배경으로 다양한 화면을 합성해 상상력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체험이며 ‘TV 뉴스 제작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등에 대한 간접 체험 경험을 제공한다.
‘폴리 체험’은 영상 콘텐츠에 빠질 수 없는 효과음을 직접 만들고 녹음해 보는 체험이며 ‘더빙 체험’은 영상 속 등장 인물들의 목소리를 녹음하는 성우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 미디어 체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온라인 신청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전화 문의는 안성미디어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2022년 11월에 개관한 안성미디어센터는 미디어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디어 동아리 활동 지원, 상영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이며 안성맞춤 아트홀 주민편의동 2층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