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북 고령군 쌍림중학교(교장 최유미)는 9월 1일(금)에 전교생 을 대상으로 <대가야 꿈찾기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진로 및 진학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고령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나의 역할 알기, 공부하는 역할 알기, 꿈을 꾸기 위한 전제 조건 알기, 꿈을 현실로 만들기, 진로 설정하기, 나의 꿈과 직업군 알아보기, 매일 꿈을 느끼며 살기 위한 마법의 도구 알기 등의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활동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학교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평소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던 2학년 ○○○학생은 “캠프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다른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이야기와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였을 뿐 아니라 “피겨 선수의 사례를 통해 실패를 해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마음이 생겼다.”며 진로캠프에 대해 매우 만족하였다.
교장 최유미는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라는 기본 바탕 위에 학생들의 흥미, 적성, 가치관에 최대한 부합된 다양한 진로 및 진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