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영한빛도서관, 2023 한빛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금요저널]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10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작가와의 만남, 강연, 공연 등 다양한 인문독서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 2023 한빛인문독서아카데미 행사를 운영한다.
‘박산호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베테랑 번역가의 영어공부법과 프리랜서 생존기라는 주제로 영어의 4요소 부문별 공부법 프리랜서 번역가가 작가이자 강사로 살아가는 비결 책을 제대로 읽고 활용하는 방법을 들려 드리고자 한다.
‘엄혜숙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그림책 작가가 알려주는 그림책의 세계라는 주제로 ‘화면’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그림책의 특성과 매력 그림책의 물성을 보여주는 그림책 등 작가만의 시선으로 20권의 그림책을 함께 읽어가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강미영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사진을 통해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이미지와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진으로 직접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병리학, 동양사상을 통해 살아있음의 기적을 배우는 죽음학 강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동화 속 세상을 마술, 버블, 저글링 으로 나타낸 융복합 스토리텔링 공연 ‘마니마니 아저씨의 상상마법 동화나라’가 준비되어 있다.
김기혜 진영한빛도서관 관장은 “이번 행사에서 여러 분야의 인문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 경험을 느끼고 아울러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