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개진초등학교(교장 박순지)는 9월 15일(금) 전교생이 함께 배롱관에서 사단법인 경북안전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학년도 찾아가는 『슬기로운 안전생활』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은 학생들이 위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혹시 모를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교육은 응급처치교육, 화재예방교육이라는 2가지의 큰 주제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세부적으로 심폐소생술교육, 자동 심장충격기 교육, 비상구 탈출요령 습득, 실제 화재 상황에서의 소화기 사용법, 연기 대피 훈련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실제 상황에 가깝게 시뮬레이션으로 연출을 하여 모든 학생이 실제 상황에서 실제로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실시하여 더욱 효과가 컸다고 할 수 있겠다.
체험에 참여한 개진초 학생들은 "무서운 상황에 놓였을 때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라며 "나의 안전은 내가 지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순지 교장은 “학생들의 안전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앞으로도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