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고령고등학교(교장 김정호)는 9월 16일(토) 학교 실습실에서 관내 및 달성군 중학생을 위한 직업진로체험학습을 운영하여 고령고등학교의 학과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중학생 직업진로체험학습은 고등학교 선택을 앞두고 있는 중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학과 체험활동으로 특성화고 전공 학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고등학교 전공 학과에 관심이 있는 고령지역 중학생과 인근 대구지역 중학교에 미리 신청을 받아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소개와 학과 안내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스테인드글라스 디자인 소품 만들기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령고등학교의 학과와 교육과정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과제빵 체험활동에 참가한 고령중학교 서문교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진로 분야에 대해 말로만 설명을 듣는 것 보다 직접 체험을 해보니, 재미도 있고 내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김정호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중학생들에게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성적 중심의 진로 계획이 아닌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