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지난 9월 16일(토)에서 17(금)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3 전국 청소년 과학페어 과학토론(중학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 2023 전국 청소년 과학페어는 지난 1983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전 국민의 과학기술 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까지 꾸준히 과학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개최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번 전국 청소년 과학페어에 과학토론, 융합과학 2개 부문에 도대회를 통과한 12명의 학생이 경북 대표로 참가하였다.
□ 각 시도별 대회를 거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하여 축제의 현장을 즐겼으며 특히 과학토론 부문에서는 시도대회 예선을 거쳐 올라온 88명의 지역 대표들이 토너먼트를 통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 과학토론 중학부 대상을 수상한 영동중학교(교장 김영순) 3학년 표민기 학생은 “이번 전국대회에 출전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의 과학자가 되고자 하는 꿈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되어 기쁘다.”, 2학년 오성진 학생은 “새로운 관점의 문제가 나와 당황했지만 시대회와 도대회 때의 경험과 꾸준하게 대회를 준비해왔던 노력이 바탕이 되어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도 교사상을 수상한 권오일 선생님은 “지도기간 동안 학생들의 성장하는 모습이 큰 보람이었다. 열심히 노력해준 학생들과 과학토론 업무를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이승수 원장은 “오랜 기간 전국대회를 준비하여 경북 과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참가학생 12명 모두와 지도교사의 열정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기초과학 확산 및 미래교육에 앞장기 위해 현장 지원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