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2023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안성 문화관광자원을 홍보를 위한 ‘안성아, 놀자 안성시 관광지원센터’부스를 축제 현장에서 운영한다 이번 2023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 일대 두 곳에서 진행되며 관광홍보 부스는 주 무대인 안성맞춤랜드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안성의 관광지를 지역·취향에 따라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 소개된 관광안내지도는 안성을 구석구석 여행하는데 스마트한 여행안내서로서 부스에 비치할 예정이며 안성의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계절 변화를 담은 사진들을 전시한 ‘안성사계 사진전’도 관람할 수 있게 준비한다.
특히나 가을이면 코스목동축제가 열리는 안성팜랜드의 코스모스 들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안성의 가을을 듬뿍 선사해 줄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관광지원센터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SNS이벤트를 진행해 즐거움으로 안성의 관광지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준비했다.
안성시 관광공식SNS와 팔로우하면, 포토존 사진을 즉석 인화해주며 SNS인증샷 이벤트까지 참여하면, 안성 관광지를 간절히 외치게 되는 스릴만점 게임까지 더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바우덕이 축제의 전통 문화 계승을 위해 한복을 입고 바우덕이 축제 현장을 즐기는 분들은 그 모습을 SNS에 인증 후 관광지원센터 홍보부스에 방문하면 준비된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고로 축제장 내에는 무료한복 대여소도 운영된다.
‘조인나우’앱을 핸드폰에 다운받아, 진행하는 모바일 미션게임으로 바우덕이 축제현장인 안성맞춤랜드 곳곳에서 아홉 개의 미션을 완료하고 SNS인증샷 이벤트에 참가하면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현장, 기념품 제공 이벤트는 하루 선착순 인원으로 축제기간 동안 운영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로 많은 방문객들이 안성의 구석구석 아름다운 관광지를 바우덕이 축제의 슬로건과 같이 흥난多 신난多 모두多 즐기며 알아갔으면 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