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실무 엑셀과 보고서 작성 관련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업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엑셀과 단계적 보고서 작성을 중심으로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생산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진행됐다.
17일~18일 2일간 진행된 엑셀 교육은 엑셀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데이터 관리와 분석 방법, 피벗테이블 등과 행정 실무에 도움이 되는 활용 팁에 대해 다루었다.
강사가 먼저 해당 내용에 대해 시현을 한 후 교육생이 현업 예제를 가지고 실습하며 업무 활용도를 높였다.
이후, 19일~20일 2일간 진행된 보고서 작성 교육에서는 보고서 작성의 핵심 요소와 작성 기술법 및 상사 결재유형 특징별 보고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교육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엑셀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우고 막막했던 보고서 작성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교육에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안성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성시 공직자들이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직원들이 업무역량 강화와 유연한 조직문화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