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19일 2일에 걸쳐 부천 청년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최신 면접 추세를 이해하고 요구되는 면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다사람 강사를 초청해 ‘취업에 성공하는 면접 스피치’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25일에는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이명숙 강사를 초청해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일자리 찾기’ 특강을 운영했다.
채용 동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고 입사지원서 및 면접 준비 교육을 진행했다.
여러 계층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한 이번 특강에는 면접관이 알고 싶어하는 것,뽑고 싶은 지원자, 면접 질문에 답하는 요령 등 구체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해 특강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면접스피치 특강에 참여한 한 청년구직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영향력 있는 자기소개 방법과 설득력을 높이는 면접 스피치 스킬 등을 숙지해 실제 면접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중장년 일자리 찾기 참여한 한 구직자는 자신이 쓴 이력서에 대한 조언을 얻고 “평소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자신이 없었는데 면접관들이 체크하는 필수 조건 및 중시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우리 부천의 구직자들이 취업지원 특강을 통해 취업준비와 제2의 인생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