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고등학교(교장 서정원)는 지난 11월 3일(토) ~ 4일(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개최한 ‘2023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Miracle@Science)’에 참가하여 과제연구발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 백두대간수목원에서 실시된 이 날 캠프는 경북 11개 과학중점학교 학생들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학습하는 소통의 장으로, STEAM 프로젝트 활동과 생태 탐방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 과학중점학교 과제연구 우수 22팀, 학생 80명이 참가한 캠프는 학생들이 지도교사와 팀을 이루어 지난 8개월 동안 주제 선정, 연구 수행, 결론 도출 등 과학자들이 수행하는 절차에 따라 수행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그 결과를 공유하고 심사위원들이 이를 평가 하였다.
○ 영천고등학교에서는 2학년 변선우, 이현우 학생이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안전한 유산균으로부터 저글루텐 식품 개발(지도교사 장명경)’을 주제로 발표하였고, 2학년 권세찬, 김호진, 류휘준, 조성현 학생이 ‘밸런스 로봇 제어(지도교사 권덕호)’를 주제로 과제연구 발표대회에 출전하였고 두 팀 모두 분과별 1등(금상)을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 이번 캠프에 참여한 2학년 권세찬 학생은 ‘전동휠체어의 사고 원인을 보며 도움을 주고 싶다는 계기에서 시작한 과제연구 활동에서 직접 코딩을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토의하고 협동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얻게 되었고 다른 학교의 연구 발표를 들으며 내가 연구한 내용과 결합하여 연구를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 본교 서정원 교장 선생님은‘미래의 과학자가 될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해 스스로 연구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전문가와 협력하여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창의적인 융합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