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장산초등학교(교장 박중희)는 기초학력보장사업의 일환으로 기초학력오름학교 1~2학년 14명을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1월 15일까지‘푸드아트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푸드아트테라피’ 프로그램은 미술치료의 한 분야로 음식을 단순히 먹는 개념을 넘어서 다양한 촉감의 재료를 섞고 으깨는 활동을 통한 놀이 및 창작 도구로 변환시켜 치료적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한다. 활동을 하기 전 음식을 선물하고 싶은 가족, 친구를 떠올리며 이야기 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따뜻한 분위기를 만든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마카롱 재료를 직접 만져보고 으깨보고 맛보고 체험해 보며 오감을 발달시키고 다양한 색상과 모양으로 자신만의 간식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료를 가지고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성취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마카롱 꼬끄에 초코펜과 스프링클을 활용하여 가족 얼굴 꾸미기, 내가 만들고 싶은 작품 만들기, 상상 작품 만들기를 하며 창의성을 발휘하였다. 그리고 함께 만드는 친구들과 긍정적 상호작용 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활동에 참여한 1학년 김○○ 학생은 “간식을 만들면서 선물을 받고 기뻐할 가족을 생각하며 즐거웠고 초코펜으로 내가 만들고 싶은 얼굴을 그리며 맛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같이 만들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 장산초등학교 업무 담당자는 “학생들은 자기 이해와 감정탐색, 표현을 통해 내면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