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포항양덕초등학교(교장 권택진)는 10월 28일(토)~11월 13일(월) 까지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가을 단풍 플로깅’행사를 실시하였다.
포항양덕초등학교는 올해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함께 하는 학생봉사활동’공모 사업에 선정이 되어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을 단풍 플로깅’행사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 공원, 둘레길, 등산로 등 희망 장소에서 쓰레기를 주운 후 결과를 인증 사진을 찍어서 담당교사에게 보내는 것이다.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 학생 모두에게 친환경 선물과 우수 학급에게는 단체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큰 호응을 받았다.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학생 김○○은 “오늘 부모님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통해 제가 평소 다니던 양덕체육공원 주변이 깨끗해져서 정말 뿌듯했다. 쓰레기를 주우며 바라보는 가을 풍경도 참 아름다웠고, 앞으로도 종종 플로깅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말하였다.
권택진 교장은“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가족 단위로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