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청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영희)는 11월 17일(금) 원아 10명을 대상으로 대구신세계아쿠아리움에서 환상 가득한 해양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청천초병설유치원은 원아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텃밭가꾸기, 팜스테이 등 다양한 자연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는데, 동물과의 교감이 아이들의 사회성과 뇌기능을 높여주고 애정 호르몬 상승 및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 효과가 있어 정서·심리 안정을 위한 매개교육으로 많이 활용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실시한 이번 아쿠아리움 체험학습은 사전답사, 안전 및 방역수칙 교육을 통해 안전을 확보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먼저, 원아들은 물 위에서 수조를 내려다볼 수 있는 ‘바다 구름다리’와 파노라마 형태의 ‘천장 수조’, 화려한 조명과 거울이 만나는 ‘바다 미로 수조’ 등을 지나면서 신기한 바다 생물을 구경하였으며, 잉어와 거북이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보살핌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점심식사 후에는 동화 속 인어공주들이 선사하는 멋진 공연과 거북이, 흑가오리 등 동물 친구들이 먹이를 먹는 맘마쇼를 보면서 원아들의 눈과 귀, 신체를 즐겁게 하는 오감만족 체험학습을 마무리하였다.
□ 최영희 원장은 “아쿠아리움 체험학습이 원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