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대구가톨릭대학교사범대학부속 무학중학교(교장 변경석) 학생동아리 수학시선 학생 20명은 11월 17일(금)『수학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수학체험 프로그램(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학과 재학생 55명이 개최)에 참가했다.
■ 무학중 수학시선 동아리의 학생들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학과의‘2023년도 교구 체험 및 학술제’에 참가하여, 수학교육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수학 교구를 체험하고 수학적 개념과 원리가 구체적으로 구현되는 과정을 확인했다.
■ 그리고 삼각형의 외심 찾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율인 황금비, 사이클로이드 곡선, 이항분포기, 피타고라스의 정리, 포물선 구슬 실험기를 제작하고 발표를 통해 역사적, 수학적 의미를 탐구하고, 자기 생각을 담아 설명하는 체험도 진행했다.
■ 참여한 학생들은“수학을 보고, 만지고, 즐기며, 소통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게 되었고, 수학교육과의 형, 누나들과 함께 수학의 재미와 사고의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 참 좋았다.”라며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의사를 표시하기도 했다.
■ 무학중학교 수학시선 학생동아리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여, 지식의 영역에 머물지 않고 생활 속의 영역으로 수학의 지평을 넓히는 활동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