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미향)는 11월 25일(토), 26일(일) 양일간 2023년 신입생 중 관외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알아보기’ 포항 투어를 실시하였다.
전국구로 학생을 모집하는 한국해양마이스터고는 2023년 신입생 중 절반이 관외 지역 학생이다. 이들에게 포항을 알리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 명소를 소개하고 문화를 체험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죽도시장을 구경하며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끼고 지역 상품권을 사용해 농수산물을 직접 구매하기도 했다.
또 회식당이나 건어물수산을 경영하는 선배들을 만나 칭찬과 격려를 받았다.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에서는 미션과제를 해결하며 수업 시간에 배운 포항지역 대표 설화인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주변 경치와 아름다운 해넘이를 감상하는 행운도 누렸다.
포항 투어를 마친 스마트 양식반 장*윤 학생은“텔레비전에서 봤던 죽도시장을 직접 가 보니 생각보다 넓고 깨끗했으며, 맛있는 먹거리도 많았다. 문어, 상어 고기가 정말 신기했다. 정복 입은 모습을 보고 선배님이 먼저 알아보고 인사를 해 주시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한국해양마이스터고에 다닌다는 것에 자부심이 생겼고, 앞으로 이곳 포항이 제2의 고향처럼 느껴질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미향 교장은 “포항에 있는 학교에 다니면서도 지역에 어떤 명소가 있는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아 포항을 소개해 주고 싶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학교에 애착을 느끼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