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덕초등학교(교장 권석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25일(토) 오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 오천중 포천사와 함께 하는 “나누미 봉사활동”을 오천읍 주거지 일대 환경정화활동과 자원업사이클링의 일환인 양말목을 이용한 나무옷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문덕초 나누미봉사단 18명과 오천중학교 포천사 동아리 28명이 참여하여 주거지 일대 골목과 간선도로 주변을 청소하였다. 또한 오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 재능기부를 통해 자원 업사이클링의 일환으로 양말목을 이용한 나무겨울옷 만들기 활동도 실시하였다. 청소년 봉사단 40여명이 생활속의 작은 환경지키기 활동으로 실시된 업사이클링 양말목 나무옷은 다음달에 오천읍 곳곳의 가로수에 입혀질 예정이다.
□ 추운 날씨에도 많은 청소년이 참여함으로 인해 오천지역의 골목골목과 간선도로 주변이 깨끗해졌다. 참여한 학생은 “우리 동네를 깨끗이 청소하고 나니 기분이 좋아요. 많은 사람들이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분리수거를 잘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바램을 이야기하였다.
□ 문덕초등학교 권석광 교장은“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주고, 자원업사이클링을 경험함으로 인해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이 쾌적한 환경으로 유지될수 있도록 정기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자연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