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동지중학교(교장 신현경)는 11. 29.(수) 아침 등교시간을 활용하여 아!자! 우리는 피스메이커-생명사랑학교 캠페인 마지막 활동으로 함께해서 즐거워yo-Day를 진행하였다.
□ 『아!자! 우리는 피스메이커』는 생명사랑 실천 및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를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교내 위클래서, 보건실, 안전생활부가 연계해서 월별 활동으로 7회기 캠페인 활동 및 8회기 학급활동으로 진행하였다.
캠페인 활동에는 친구사랑 및 공감 활동, 기후위기 대응 환경사랑 실천, 다문화, 양성평등, 금연 및 학생 건강, 용기를 내는 사과와 감사, 가장 즐거웠던 교육활동 찾기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였다. 학급활동에는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학급 규칙을 정해 매달 잘 지켜진 규칙들을 체크하고, 그 규칙을 잘 지키기 위해 노력한 친구를 피스메이커로 선정하며 공동체 놀이활동을 통해 존중과 배려, 사회성을 함양하는데 힘썼다.
□ 학생들은 한 달에 한번 있는 피스메이커 활동이 기다려지고, 그 시간이 너무 신나고 즐겁다. 피스메이커로 선출되었을 때 나 자신이 자랑스럽고 뽑아준 친구들이 고맙다. 캠페인 활동으로 이슈가 되는 주제들을 돌아볼 수 있어 좋았다. 간식이 너무 맛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 신현경 교장은 갈수록 개인주의화가 되어 가는 시대에 학생들의 생각을 공감하고 존중함으로, 또한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통해 MZ세대들의 긍정적인 강점을 강화하고 학교생활이 즐거워지는 피스메이커 활동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