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정화)은 11월 29일(수) 유아 32명(3학급)을 대상으로 지진대피재난훈련을 실시하였다.
□ 지진발생상황을 가상으로 하는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여 교사와 유아들에게 실제 재난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기르고자 하였다. 유아들은 교실에서 지진의 위험성과 대피요령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지진대피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며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 오전 10시 30분에 울리는 첫 번째 사이렌 소리를 듣고 책상 밑으로 들어가 지진 진동이 멈출 때까지 몸을 보호하였고 진동이 멈춘 후 두 번째 사이렌 소리에는 지진방재 모자를 쓰고 떨어지는 물건에 유의하며 유치원 비상로를 따라 운동장으로 대피하였다.
□ 교사들은 전체유아가 이상 없이 대피하였는지 파악하고 지진대피시 알아야 할 점에 대해 이야기하며 안전의식을 높였다. 최정화 원장은 “지진대피훈련을 통해 재난대응역량강화 및 안전문화조성을 이룰 수 있게 됨을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교사 김OO은 “재난이 발생 했을 때 유아들은 무섭고 당황하기 쉬운데 직접훈련에 참여하여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 경산서부초병설유치원 유아들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지진과 같은 재난상황에서의 행동요령과 안전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