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북안초등학교(교장 정인진)는 11월 29일을 <전교생 어울림의 날>로 지정하여 전교생 22명을 대상으로 샌드아트 공연 감상 및 체험을 실시하였다. <전교생 어울림의 날>은 언어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기획된 날로, 친구들과 함께 샌드아트 공연을 감상하고 직접 샌드아티스트가 되는 체험을 한 뒤 교실에서 학급별 어울림 활동을 하는 차시로 진행되었다.
□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은‘모래요정 샌드아트 공연팀’에서 학교로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공연과 체험 활동을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먼저 샌드아티스트 작가님의‘언어폭력 예방,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우다’를 주제로 한 샌드아티스트 공연을 관람 한 뒤, 작가님이 준비한 샌드아트 라이브 공연도 감상하였다.
이후 다양한 샌드아트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1일 샌드아티스트가 되어보는 체험을 하였다.
오후에는 교실로 돌아가 친구 사랑 편지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급 친구들과 트리 꾸미기, 보드게임 등의 활동을 하며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 전교생 어울림의 날을 보내며 4학년 박모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언어폭력 예방에 관한 공연도 보고 직접 샌드아트 체험을 하니 힐링이 되었고, 즐거운 하루였다”고 이야기하며 공연과 체험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4학년 한모 학생은 “언어폭력 예방 샌드아트 공연을 보며 학교폭력으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이야기하며 진지한 태도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한 소감을 이야기 했다.
□ 정인진 교장은 “학생 참여형 문화예술체험은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샌드아트 공연을 통한 언어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언어폭력 및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느끼고 주위 친구들에게 관심을 가질 것을 다짐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며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