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 정평초등학교(교장 박주봉) 특수학급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18명은 12월 5일(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부산을 방문하여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각 직업의 특징을 살펴보고 직업의 기초 기능과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면서 직업에 대한 적성과 흥미를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키자니아의 화폐인 키조를 벌거나 쓰면서 경제의 흐름을 익히고 직접적 경제 참여의 기회 제공을 통해 일의 소중함, 땀흘림의 댓가를 배우는 등 적극적으로 자립 생활 기능성을 향상할 수 있었다.
■ 이날 참여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방송국, 경찰서, 병원, 마트, 패스트푸드 점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직업 현장 뿐만 아니라 로봇연구소, 과학수사대, 드라이빙스쿨, 라디오 스튜디오 등 전문 직업 현장을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혔다.
■정평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이번 키자니아 부산 현장체험학습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중심 직업탐색활동인 “우리동네 진로직업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난타, 댄스, 원예, 도예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직업에 대한 흥미 및 적성을 탐색하는 맞춤형 특수학급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꿈을 키우고 있다.
■ 박주봉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장애로 인한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향한 소중한 발걸음이 되었을 것”이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 직업 체험활동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