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장산중학교(교장 윤순영)는 함께하는 학생 봉사활동동아리 중 도서관에 관심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글뫼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 지난 12월 6일 수요일, 글뫼 봉사 동아리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책읽기 봉사를 했다. 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그림책을 선정하여 역할극을 정하고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샌지와 빵집주인』그림책을 읽어주고 토론하였다.
동아리 학생들의 실감 나는 연기에 아이들은 책을 흥미롭게 들었으며 재판관의 판결에 대한 생각을 나누어 보았다.
□ 또한,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케이크 만들기도 운영했다. 아동과 직접 1:1로 본인이 하고 싶은 케이크를 디자인하며 학생들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봉사활동에 참여한 3학년 황○○은 “학교 밖에 나와 지역아동들과 함께하면서 동아리 부원과 친해지게 되어 좋았으며 우리 학교를 졸업해서도 봉사 기회를 많이 만들어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 장산중 윤순영 교장은 “도서관에서 재밌는 책을 읽었던 경험을 타인과 나눔으로써 사고력 확장과 더불어 자신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이러한 경험을 많이 하도록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