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사회보장 협치 대표기구로 안전, 보호, 교육, 주거, 복지 등 사회보장 전반을 아우르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협의체는 위기가구 발굴·연계를 통해 공공의 복지 역량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의 틈을 메워 나가고 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2024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축하공연 개회식 유공자 표창 활동 영상 상영 실무분과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통한 특화사업 추진 등 올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해온 활동들을 공유하고 내년 계획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헌신적 노력과 열정적인 활동으로 ‘경기도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평가 우수시군 선정’과 ‘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의 성과를 거뒀다”며 “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민·관 모든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로 부천시 사회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2024년 행정 체제 개편에도 함께 힘을 모아 따뜻한 부천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했다.
이상희 민간공동위원장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희생하고 삶을 나누는 위원님들께 감사하며 2024년에도 의미 있는 활동에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