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덕초등학교(교장 권석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9일(토) 보드게임으로 소통하고 봉사하는 “청보리봉사단” 12월활동을 오천읍 문덕11리 경로당에서 실시하였다.
□ “청보리 봉사단”은 다양한 보드게임을 외부전문강사를 통해 배우고 익힌 후 보드게임에 능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습하고 있으며, 지역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휴식을 취하는 공간 주변을 청소하고 건전한 보드게임을 함께 즐기면서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1-3세대가 통합할 수 있는 긍정적인 시간을 가지고 있다.
□ 이날 봉사활동은 본교 청보리봉사단과 오천중 포천사 봉사동아리 단원 40여명이 활동에 참여하였다. 봉사활동에 앞서 작은 손길을 모아 학교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간식 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기도 하였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시끄러운 학생들을 불편해 할까 걱정을 했는데 어르신들이 재미있어 해주셔서 고맙고 좋았다.”며 “다음에도 더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가져와서 함께 하였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였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신 문덕11리 경로회장(유중섭님)은“보드게임이 새롭고 아이들과 함께 하니 즐거웠다. 앞으로도 자주 와서 함께 놀수 있으면 더 좋겠다.”고 소감을 전해주셨다.
□ 문덕초등학교 권석광 교장은“청보리봉사단은 보드게임을 통해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는 건강한 문화를 형성하게 되었다.”며“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능봉사활동에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