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초곡초등학교(교장 조이제)는 12월 14일 ‘우리가 들려주는 음악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공연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강당을 가득 채운 본교 4, 5, 6학년을 대상으로 펼쳐진 이번 공연은 학생자치회와 교원중심 음악동아리가 함께 주최한 행사라 그 의미가 컸다.
교사음악동아리 회원인 여섯 분의 교사와 공연을 신청한 4, 5, 6학년 학생들은 국악 공연과 댄스, 리코더 합주, 관현악 연주, 합창 등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학기 시작과 함께 본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교사 황지훈(음악중심 교사동아리회장)은 “학생들의 음악적 감수성을 기르고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자치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운영하며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학생자치회 주도의 행사인만큼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어 고마웠다. 특히 선생님들과 학생이 함께 공연하며 서로 소통하고 조율하는 과정에서 참다운 배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4학년 친구들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하여 멋지고 참신한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내년에는 자신들도 꼭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도전해 보겠다는 뜻을 전했다.